자막뉴스 [자막뉴스] 대구 연기학원 수강생 줄줄이 확진…학교 방역 비상!

입력 2020.07.03 (21:24)

고3 확진자가 나온 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검체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에 등교수업이 중단되고 예상치 못한 검사까지 받게 된 학생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강예은/남산고 3학년 : "무섭고 두렵고 어떻게 될 지 모르겠구요, 수행평가랑 기말고사도 얼마 안 남았는데 걱정이 돼요."]

그제 확진 판정을 받은 경명여고 3학년 학생은 대구 도심의 한 연기학원에 다녔습니다.

연극영화과 지망생들을 가르치는 이 학원에서 수강생 9명과 수강생과 접촉한 1명을 포함해 모두 1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가운데 경명여고 학생 외에 또다른 고등학생 4명이 양성 판정을 받은 겁니다.

이 학생들은 연기학원에서 대사연습 등을 할 때 마스크를 거의 쓰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종연/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부단장 : "학원의 특성상 마스크를 안 쓰고 연습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 그러다보니까 안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걸로 추정합니다."]

다행히 경명여고는 3학년 학생과 교직원들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확진자 4명이 나온 다른 3군데 고등학교에서는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 대구의 신규 확진자는 모두 14명.

지난 4월 7일 확진자 13명이 나온 이후 87일만에 다시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KBS 뉴스 권기준입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대구-주요뉴스

    오늘의 HOT클릭

    많이 본 뉴스

    현재 KBS사이트 회원계정의 댓글서비스 로그인 연동기능을 점검중입니다. 불편하시더라도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댓글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공유하기

    알려드립니다
    KBS 뉴스홈페이지의 스크랩 서비스가
    2020년 7월 24일(금) 부로 종료되었습니다.
    사전에 스크랩 내역을 신청하신 이용자께서는
    전용 게시판[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동안 스크랩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