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겨울 운동 주의사항
입력 2015.10.16 (19:00) 한파
• 운동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관절의 가동(稼動) 범위를 넓힘으로써 부상을 방지하여야 함.
• 준비운동 강도는 몸에서 약간 땀이 날 정도가 적당하며 실내에서 실시하여야 함.
• 운동은 가능한 실내에서 하는 게 부상위험을 줄일 수 있음.
• 옷을 겹쳐 입되 많이 입지 말아야 함.
• 고혈압 등 만성병 환자는 오후 실내에서 운동하는 게 좋음.
• 겨울엔 체온 유지를 위해 10~15%의 에너지가 더 소비되므로 운동 강도를 평소의 70~80% 수준으로 낮추는 게 좋음.
• 술은 이뇨(利尿)·발한(發汗) 작용으로 체온을 떨어뜨리므로 등산·스키 등 운동 중에는 술 마시지 말 것.
• 운동 후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등 충분히 보온을 실시하여 감기를 예방하여야 함.
  • 겨울 운동 주의사항
    • 입력 2015.10.16 (19:00)
    한파
• 운동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관절의 가동(稼動) 범위를 넓힘으로써 부상을 방지하여야 함.
• 준비운동 강도는 몸에서 약간 땀이 날 정도가 적당하며 실내에서 실시하여야 함.
• 운동은 가능한 실내에서 하는 게 부상위험을 줄일 수 있음.
• 옷을 겹쳐 입되 많이 입지 말아야 함.
• 고혈압 등 만성병 환자는 오후 실내에서 운동하는 게 좋음.
• 겨울엔 체온 유지를 위해 10~15%의 에너지가 더 소비되므로 운동 강도를 평소의 70~80% 수준으로 낮추는 게 좋음.
• 술은 이뇨(利尿)·발한(發汗) 작용으로 체온을 떨어뜨리므로 등산·스키 등 운동 중에는 술 마시지 말 것.
• 운동 후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등 충분히 보온을 실시하여 감기를 예방하여야 함.
KBS는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

    KBS사이트에서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한 이용자는 댓글 이용시 KBS회원으로 표시되고
    댓글창을 통해 소셜계정으로 로그인한 이용자는 소셜회원으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