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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운동 주의사항
입력 2015.10.16 (19:00) 한파
• 운동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관절의 가동(稼動) 범위를 넓힘으로써 부상을 방지하여야 함.
• 준비운동 강도는 몸에서 약간 땀이 날 정도가 적당하며 실내에서 실시하여야 함.
• 운동은 가능한 실내에서 하는 게 부상위험을 줄일 수 있음.
• 옷을 겹쳐 입되 많이 입지 말아야 함.
• 고혈압 등 만성병 환자는 오후 실내에서 운동하는 게 좋음.
• 겨울엔 체온 유지를 위해 10~15%의 에너지가 더 소비되므로 운동 강도를 평소의 70~80% 수준으로 낮추는 게 좋음.
• 술은 이뇨(利尿)·발한(發汗) 작용으로 체온을 떨어뜨리므로 등산·스키 등 운동 중에는 술 마시지 말 것.
• 운동 후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등 충분히 보온을 실시하여 감기를 예방하여야 함.
  • 겨울 운동 주의사항
    • 입력 2015.10.16 (19:00)
    한파
• 운동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관절의 가동(稼動) 범위를 넓힘으로써 부상을 방지하여야 함.
• 준비운동 강도는 몸에서 약간 땀이 날 정도가 적당하며 실내에서 실시하여야 함.
• 운동은 가능한 실내에서 하는 게 부상위험을 줄일 수 있음.
• 옷을 겹쳐 입되 많이 입지 말아야 함.
• 고혈압 등 만성병 환자는 오후 실내에서 운동하는 게 좋음.
• 겨울엔 체온 유지를 위해 10~15%의 에너지가 더 소비되므로 운동 강도를 평소의 70~80% 수준으로 낮추는 게 좋음.
• 술은 이뇨(利尿)·발한(發汗) 작용으로 체온을 떨어뜨리므로 등산·스키 등 운동 중에는 술 마시지 말 것.
• 운동 후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등 충분히 보온을 실시하여 감기를 예방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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